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자주묻는질문

Q1
등록
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?

오프라인 : 안내데스크에서 신규회원등록신청서 작성 및 입회비 납부 후 정규프로그램 등록 가능합니다.

온라인 : 온라인 가입이후 안내데스크 방문 신규회원등록신청서 작성 및 입회비 납부 후 정규프로그램 등록가능합니다.

** 기존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시에는 신규회원등록신청서에 작성했던 이름, 생년월일 ,휴대폰번호를 동일하게 등록해야 합니다.

(동일하게 등록하지 않으시면 온라인 재수강 또는 신규프로그램 등록 시에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.)

Q2
등록
온라인으로 재등록을 할 수 있나요?

전월 동일한 요일, 시간의 프로그램만 가능합니다.

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수강내역 확인에서 재수강신청을 클릭해주세요.

Q3
등록
회원카드분실했을때는 어떻게 하나요?

최초 1회에 한해서 무료 발급해드립니다.

재발급비용 1,000원이 발생합니다.

Q4
탈의실
탈의실 이용 방법 알려주세요.

평생건강 강좌 이용시 안내데스크에서 회원증 제시 후 락커키를 수령 받아 탈의실 이용 가능합니다.

탈의실 내 샤워실이용시에는 개인샤워용품 및 수건, 드라이기는 개인적으로 지참

※ 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Q5
탈의실
학부모 탈의실 입장이 가능한가요?

신규회원은 매월 첫 수업시에만 학부모의 탈의실 입장 가능합니다.

이후 학부모의 탈의실 입장은 어렵습니다.

※ 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Q6
탈의실
탈의실에서 물건을 분실했어요. 분실물은 어떻게 되나요?

안내데스크에서 보관합니다.

1개월 보관 후 폐기처분합니다.

Q7
개인사물함
개인 사물함을 이용할 수 있나요?

이용료 월 5,000원 / 보증금 10,000원

개인사물함 보증금은 현금으로만 수납 가능합니다.

월 이용료 2개월 이상 연체 시, 보증금 공제 및 사물함 사용이 중지됩니다.

(내용물은 1개월 보관 후 폐기)

Q1
평생학습 등록
평생학습프로그램 등록기간 및 비용기준이 어떻게 되나요?

[학습기간 및 비용]
평생학습 프로그램은 3개월 단위 학기제로, 봄(3-5월), 여름(6-8월), 가을(9-11월), 겨울학기(12-2월)로 운영되고 있습니다.
게시되어 있는 비용은 한 학기(3개월) 기준입니다.

[등록기간]
기존회원 접수기간은 2/5/8/11월 8일부터~14일까지 이며, 신규 회원은 15일부터 선착순 접수입니다.

[중간등록]
정원이 마감되지 않은 수업에 한해 가능하며, 남은 수업 횟수에 따라 비용이 산정됩니다.

Q2
평생학습 운영
평생학습프로그램 수업시간이 어떻게 되나요?

기본 수업시간 50분이며, 수업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니 프로그램 시간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
Q3
평생학습 준비물
평생학습프로그램 준비물을 알고싶어요.

[리틀미술공작소]
8절 스케치북(그 외 미술도구 일체제공)

[초등교과미술]
5절 스케치북(그 외 미술도구 일체제공)

[토요미술작업실]
5절 스케치북(그 외 미술도구 일체제공)

[바이올린]
악기구입 및 악기사이즈 추천은 연락처 남겨주시면 강사 통해 연락드리겠습니다.

[첼로]
악기구입 및 악기사이즈 추천은 연락처 남겨주시면 강사 통해 연락드리겠습니다.

Q4
평생건강 등록
평생건강프로그램 등록기간 및 비용기준이 어떻게 되나요?

[학습기간 및 비용]
평생건강 프로그램은 1개월 단위로 운영됩니다.
게시되어 있는 비용은 1개월 기준입니다.

[등록기간]
기존회원 접수기간은 매월 20-25일이며, 신규 회원은 26일부터 선착순 접수입니다.

[중간등록]
정원이 마감되지 않은 수업에 한해 가능하며, 주 1회 수업은 남은 횟수에 따라, 주 2회 이상 수업은 남은 일자에 따라 비용이 산정됩니다.
또한, 7일 기준으로 이전 등록 시 전액수업료로, 이후 등록 시 일자 소급하여 비용이 산정됩니다.

Q5
평생건강 운영
태화GYM 운영시간이 어떻게 되나요?

태화GYM(헬스)은 현재 운영시간을 단축하여 월-금 09시부터 20시, 토요일 미운영 중입니다.

Q6
평생건강 대기
발레프로그램 대기신청할 수 있나요?

모든 프로그램 대기로 진행 됩니다.

연락처 남겨주시면 강사 통해 연락드리겠습니다.

Q7
평생건강 준비물
평생건강프로그램 준비물을 알고싶어요.

[검도]
강사 통해 구입 가능하며 죽도 25,000원, 검도복 45,000원입니다.
처음 오실 때는 운동복 복장으로 오시면 됩니다.

[인라인]
개인 인라인 및 보호 장구(헬멧, 보호대)

[줄넘기]
개인 줄넘기 및 실내 운동화

[헬스]
개인 운동복 및 실내 운동화

[요가&필라테스]
개인 운동복

[댄스]
개인 운동복 및 실내 운동화

Q8
평생건강 수영장
수영장 규격을 알고싶어요.

대수영장 길이 : 25m, 수심: 1.2m ~ 1.5m

소수영장 길이 : 15m, 수심 : 0.8m ~ 1m

Q9
공통 온라인
온라인 접수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?

평생학습 및 평생건강 접수 기간에 가능하며, 수강료 할인, 환불, 변경, 연기, 중간등록은 방문 접수만 가능합니다.

자세한 사항은 http://edu.taiwha.or.kr/ 접속 또는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홈페이지에서 ‘온라인 접수’를 클릭하시면 내용 확인 가능합니다.

Q10
공통 등록
방학특강은 언제 운영되나요?

인근 초등학교 방학기간에 맞추어 여름방학, 겨울방학 특강이 운영됩니다.

Q11
공통 연기&변경
프로그램을 접수했는데 연기 또는 변경신청을 하고 싶어요.

연기 및 변경은 정원이 마감되지 않은 강좌에 한하여 신청 가능합니다.

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정원마감과 관계없이 연기 및 변경 불가합니다.

연기 및 변경에 따른 회비 차액은 환불 또는 추가납부 필요합니다.

연기 신청은 1회(최대 2개월까지)만 가능하며, 연기 후에는 변경 및 환불 불가합니다.

Q12
공통 환불
환불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?

※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 의거함

<좌우 스크롤하여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>
환불기준표 - 구분, 환불기준
구분 환불기준
평생건강 프로그램 개강 전 실 납입금액의 10% 공제
개강 후

[주 1회 수업]
실 납입금액의 10% + 이용횟수 금액공제

[주 2회 이상 수업]
실 납입금액의 10% + 이용일수 금액공제

평생학습 프로그램 개강 전 해당 월 실 납입금액의 10% 공제
개강 후 해당 월 실 납입금액의 10% + 이용횟수 금액공제
특별 프로그램 개강 전 총 납입금액의 10% 공제
개강 후 총 납입금액의 50% 공제
Q13
공통 할인 및 감면
할인 및 감면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?
<좌우 스크롤하여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>
할인 및 감면 기준 - 대상, 할인/감면율. 적용기간, 증빙서류, 범위
대상 할인/감면율 적용기간 증빙서류 범위
다자녀 가정의 자녀
(3자녀 이상)
10% 매월 주민등록등본 해당 자녀
(만 13세까지)
성인 자원봉사자
(전년 태화에서 70시간 이상 활동자)
10% 자원봉사자활동 증명서 본인
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종사자 30%
(수영, 헬스)
재직증명서
(매월 등록 시 제출)
목회자
(목사, 전도사, 강도사)
30%
(수영, 헬스)
재직증명서
(매월 등록 시 제출)
태화 평생학습/평생건강 강사 40% 담당부서 확인
국가유공자 50% 국가유공자증
장애인 50% 장애인수첩 / 복지카드
장애인 도우미
(해당 장애인과 동일강좌 수강 시에 한함)
50% 해당 프로그램 팀장과 상담 후 결정
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100% 수급자 증명서
한부모가족 100% 한부모가족 증명서 본인 및 자녀
Q1
결연대상자 선정은 어떻게 하나요?

결연 후원 대상자 선정은 지역사회보호사업 운영기준에 따라 사례회의를 통해 진행됩니다.

연 2회 평가과정을 통해 각 당사자의 사회·경제적 상황을 판단하고 있습니다.

이에 따라 결연 후원 여부는 지속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Q2
후원이 끝난 뒤 그들의 삶이 달라진 걸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?

결연 후원으로 도움을 주신 후원자분들께는 연1회 후원을 받는 당사자의 이야기와 사업의 결과를 담아 감사편지를 보내드립니다.

매년 달라지고 있는 당사자들의 이야기를 들으시면서 후원을 통한 삶의 변화를 지켜보실 수 있습니다.

Q3
기부금 후원 외에 할 수 있는 후원(나눔) 활동이 있을까요?

기부금 후원 외에도 물품 후원을 통해 식품, 생필품, 도서, 의류 등을 직접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.

또한 자원봉사 참여 및 후원행사 참여(1층 무인 판매대 물건구매 및 모금이벤트 등)를 통해서 후원(나눔)활동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

Q4
제가 낸 기부금의 100%가 지원대상자에게 돌아가나요?

그렇습니다. 결연 후원, 사업지정 후원으로 후원해주신 기부금은 100% 전액 지원대상자에게 사용되고 있습니다.

비지정 후원으로 들어 온 후원금의 경우 복지관의 전반적인 프로그램 및 운영과 관련하여 도움과 지원이 필요한 곳에 사용됩니다.

Q5
내 후원금이 정확히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?

결연 후원, 사업지정 후원의 경우 결연 당사자와 해당사업을 지정해 후원을 하기 때문에 정확한 사용처를 알 수 있습니다.

다만 비지정 후원으로 들어오는 후원금의 경우는 매년 후원금 수입지출 내역보고를 통해 한 해 동안의 후원금 지출이 어떤 사업으로 사용되었는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
Q6
얼마의 금액을 후원해야 하나요?

후원 금액은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시는 만큼 하실 수 있습니다.

다만 후원자의 편의를 위해 월 5,000원에서 월 100,000까지 구분해서 신청하실 수 있도록 세분화해 두었습니다.

그 이상 또는 구분해 놓은 금액에 해당되지 않는 금액을 후원하시고자 하시는 분은 '기타'란에 후원 희망 금액을 써 주시면 됩니다.

Q7
후원 시 제 개인정보는 어떻게 관리되나요?

후원시 제공해 주셨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하여 후원관련 업무 및 후원자 지원 목적 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.

본 기관은 후원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Q8
기업에서 기부한 물품은 어떻게 사용되나요?

기부하신 물품들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되며 바자회, 태화로 가게(1층 무인 판매대)등을 통해 판매되는 물품들은 그 수익금으로 복지관 프로그램 및 운영과 관련한 지원이 필요한 곳에 사용됩니다.

Q9
기업 후원을 받을 때 기준이 있나요?

기업 후원에 대한 기준이 따로 있지는 않으나 최우선적으로 지역사회의 욕구와 필요에 맞는 물품 및 서비스를 연계 및 전달하고자 합니다.